본문 바로가기
개발환경/Tips

Chrome으로 TikTok 동영상 다운로드

by Kibua20 2022. 1. 22.

Chrome의 개발자 메뉴(F12)를 사용해서 TikTok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TikTok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특정 사이트나 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Chrome으로 틱톡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본 블로그에서 설명하는 방법은 Mac OS에서 확인하였고, Windows나 Linux에서도 방법의 차이는 없습니다.  

 

  1. TicTok 사이트를 방문하여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여 Chrome 개발자 메뉴 (단축키 F12)를 선택합니다. 
  2. Chrome 개발자 메뉴에서 오른쪽 Tab 중간에 "Network" 선택합니다.  (그림에서 ❶번)
  3. 동영상을 선택하거나 Play하면 Chrome에서 다운로드하는 모든 내용이 아래 list에 표시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에서 "mp4"로  filtering합니다. (그림에서 ❷번)
  4. MP4로 필터링하는 URL 중에서 다운로드를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메뉴의 "Open in new tab"을 선택합니다.  (그림에서 ❸번)
  5. 아래 두 번째 그림과 같 Chrome에서 새로운 Tab이 생성되고 동영상만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의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합니다. 

Chrome으로 TikTok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Chrome으로 TikTok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관련 글:

[SW 개발/Android] -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오디오 미러링 방법: sndcpy 사용법

[개발환경/Tips] -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Youtube에서 음악 다운로드 tool: 4K Youtube to MP3

[개발환경/Tips] - Instagram 게시물의 사진 및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Stogram

[개발환경/Tips] -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Youtube에서 음악 다운로드 tool: 4K Youtube to MP3

[개발환경/Tips] -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동영상과 설명 포함)

[개발환경/Tips] - 카카오 TV 1080p 동영상 다운로드: MPEG DASH의 MPD 활용

[개발환경/Tips] - Youtube 다운로드 방법 (광고 없는 오픈 소스 기반 tool 사용)

[개발환경/Tips] - 카카오 TV 동영상 다운로드: m4s 파일 다운로드 방법

[개발환경/우분투] - Ubuntu에서 토렌트 다운로드하기 (Transmissi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