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 추가하기

by Kibua20 2020. 6. 18.

블로그에 대략 50여 개의 글이 게시되고 나니 관심 주제의 글만 모아 볼 수 있는 메뉴를 구성할 필요성은 느겼다.  검색과 백링크를 통해서 들어오신 분들이 관심 주제의 글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단에 메뉴를 구성을 하였다.  티스토리에서는 기본적으로 홈, 태그, 방명록 메뉴를 지원하고 있다. 접근성이 떨어지는 태그 메뉴는 삭제, 방명록 메뉴는 유지,  블로그 주제에 맞는 메뉴를 추가하였다.  대단한 내용을 추가한 것은 아니지만 추가해 놓고 보니 사용하기 편리하다.  

 

메뉴 구성 결과

메뉴 추가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블로그 글 작성 시 카테고리가 잘 정리되어 있으면 '카테고리 검색'으로 연결 시키면 수작업 없이 그대로 사용가능하고, 별도의 내용을 추가하고자 하는 경우 '페이지 입력'을 미리 만들어서 메뉴 항목과 연결 시킬 수 있다.  본 블로그는 '카테코리 메뉴'로 연결 시킨 것이다. 

 

1.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꾸미기 >  '메뉴'를 선택

2. 오른쪽 화면에서 '메뉴 추가' 선택

3. 이름과 페이지 URL 입력 

    1) 직접 입력 : URL을 미리 만들어 놓고 해당 URL로 연결이 가능하다.

    2) 페이지 입력: 관리도구 > 페이지 메뉴에세 페이지 내용을 미리 작성하고 메뉴와 연결 시킨디ㅏ.

    3) 카테고리 검색: 글 작성 시 카테고리의 글을 구성해서 보여준다.

4. 변경 사항 저장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 추가 방법

 

<관련 글>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제목 하단에 메뉴 추가하기

[블로그 관리] - 초보 블로그 관리: 서치 콘솔 등록부터 Adsense 낙방까지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를 위한 대표 이미지 안 잘리게 만들기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검색 기능이 제목을 가리는 문제 해결 방법 (티스토리검색 기능삭제)




댓글